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의 알권의 충족과 비밀보장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반영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 고객에게는
고객이 사무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중앙현관에 종합안내도를 비치하겠습니다.
고객이 오시면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하겠으며, 대화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업무대행자가 처리하겠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담당자가 도착시간 3분 전에 현관에서 기다리다가 고객의 용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 고객에게는
벨이 3회 울리기 이전에 빨리 받겠으며, 전화를 받은 직원은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과 ooo입니다.” 라고 밝고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전화를 받은 직원은 통화요지를 전달하고 부서명 및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9초 이내에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희망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연락처와 용건, 회신희망여부를 정리하여 즉시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점심시간(12:00~13:00)에는 전화 응대자가 항시 대기하겠으며, 근무시간 이후에도 당직실(390-1100,390-1198) 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과 인터넷 및 FAX 민원 고객에게는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를 통한 처리상황에 대하여는 3시간이내에 처리절차 등을 SMS,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라. 일반민원의 처리
법정처리기한이 10일 이상이며, 처리과정에서 처리 주관 부서 이외에 다른 기관 또는 부서와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1시간 이내에 민원담당자를 1명씩 지정하여 민원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후견인 제도란?

- 민원후견인 제도란 민원1회 방문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할 수 있는 공무원을 복합 민원의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의 접수에서 처리 종료 시까지 책임 지원하는 등 민원인의 직무를 수행하여 민원인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 민원후견인으로 지정받은 공무원은 즉시 고객에게 전화, FAX 등을 통하여 자신을 소개하며,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고 고객의 신청이 없어도 민원의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과 연락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합니다.

10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매 5일마다 처리 담당자로 하여금 진행상황을 고객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우리 교육지원청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께서 2회 이상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소관이 명확하지 아니한 민원의 처리에는 1시간 이내에 주무부서를 지정하고 장기 미해결민원, 반복민원, 다수인 관련 민원에 대한 해소 또는 방지대책으로 민원조정위원회를 설치ㆍ운영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이행 목표제를 실시하여 법정기한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라. 주요민원처리 기준표
주요민원처리 기준표의 민원업무명, 법정, 이행목표, 담당부서, 접수부서에 대한 표
민원업무명 처리기간 담당부서 접수부서
법정 이행목표
진정 및 건의(단순) 7 5 각 처리부서 교육복지팀
질의(법령질의) 14 10 각 처리부서 교육복지팀
재직, 퇴직 경력증명 3시간 즉시 각 처리부서 교육복지팀
행정정보공개 창구 10 8 각 처리부서 성과협력팀
실적(납품,용역,공사)증명 3시간 즉시 재정지원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설립자 변경인가 5 3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설립인가 16 15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규칙 변경인가 5 4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폐지인가 5 4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위치 변경인가 15 10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유치원 설립계획 승인 18 15 교육복지팀 교육복지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 및
시설 해제신청에 대한 심의
15 13 학생건강급식지원팀 학생건강급식지원팀
학원설립자 변경등록신청 7 5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학원 설립. 운영 등록신청 8 8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학원 변경등록 신청 7 6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학원휴원 1 1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교습소 신고 5 4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교습소 변경신고 3 2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교습소 폐소신고 1 1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학원 폐원신고 1 1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개인 과외교습자 신고 3 2 평생교육진흥팀 평생교육진흥팀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oegu.kr) 에 전자민원창구를 제공하여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의 처리 및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며, 인터넷을 통해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고객감동 민원처리를 실현하겠습니다.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gu.kr) → 민원/신고온라인일반민원신청→민원신청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공개절차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8일 이내) -> 공개 -> 비공개 결정, 정보부존재 통지 -> 수수료 징수 ->공개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01. 전화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 고객께서 우리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한 사과 및 1만원 상당의 상품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4.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고객 제안함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우편 : (435-050) 경기도 군포시 청백리길 17
전화ㆍ팩스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전화.팩스 안내표
의견접수 창구 해당부서 전화번호 FAX
초등, 유아, 과학,
영어교육 활동 안내
초등교육지원팀 390-1110/1116/1118 390-1129
중등, 특수, 체육,
영어 교육 활동 안내
중등교육지원팀 390-1130/1132/1134 399-2755
학생상담 학교생활인권지원팀
wee센터
390-1140
390-1147
395-0195
초등 수업 컨설팅 초등교육지원팀 390-1112 390-1129
중등 수업 컨설팅 중등교육지원팀 390-1130 399-2755
중 교원 경력증명, 인사관리 중등교육지원팀 390-1132 399-2755
유, 초 교원 경력증명, 인사관리 유아교육지원팀 390-1117 390-1129
초등 전․입학, 귀국자
전․편입학 상담
초등교육지원팀 390-1111 390-1129
중등 전․입학, 귀국자
전․편입학 상담
중등교육지원팀 390-1132 399-2755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방과후지원사업
교육지원행정팀 390-1152/1153 391-9253
학원,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
개인과외교습 안내
평생교육진흥팀 390-1171/1172/1173 398-9044
학원 지도 감독 평생교육진흥팀 390-1171/1172/1173 398-9044
학교 급식․보건 관리 학생건강급식지원팀 390-1161/1162 398-9044
제증명 발급 등
민원접수 안내
교육복지팀 390-1101 397-1324
일반진정,민원 교육복지팀 390-1101
유아학비 지원 안내 교육복지팀 389-4442
유치원 설립 및
유치원비 안내
학생배치팀 388-4412 392-3109
공무원 부조리,
친절․불친절 신고
경영지원팀 389-4402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교육복지팀 390-1101 397-1324
교육공무직원 관련 안내 교육복지팀 389-4441 397-1324
입찰 계약 안내 경리관재팀 389-4431 391-7141
예산 및 학교
회계제도 안내
성과예산팀 389-4421/4422
공유재산 관련 안내 경리관재팀 389-4432
학교(초․중)설립 및
학구조정 안내
힉생배치팀 389-4411/4413 392-3109
학교시설 건축 안내 교육시설팀 389-4465∼6,8 390-1159
학교시설 기타 안내 교육시설팀 389-4467
http://www.goegu.kr)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표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
민원신청 경영지원과 초기화면 → 민원/신고 → 온라인일반민원신청
5.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반영
고객에게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개선?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 담당부서행정과
  • 담당자이서영
  • 연락처389-4412